가족 신앙 나눔 프로그램 – quest: A Journey of Faith

저희 교단 지방회 Indiana Disciples와 함께 하는 quest: A Journey of Faith를 시작합니다.
일주일에 한번 가는 교회에 아이를 보내고 “신앙 교육과 성장은 교회에서 맡아서 하겠지”라는 오류에 쉽게 빠지게 됩니다. 그나마 팬데믹 시기를 지나며 그런 교회 교육은 많이 약해졌고요.
신앙이란 아이들과 부모, 가족이 함께 하는 여행이라는 단순한 명제로부터 출발한 어린이와 가족이 함께하는 신앙 여정 프로그램이 퀘스트입니다.
교회가 아니라 집에서, 함께 하는 일상 가운데서 자연스럽게 또는 의도적으로 하나님에 대해, 좋은 삶에 대해, 좋은 사람에 대해, 엄마 아빠가 가지고 있는 교회라는 곳의 전통과 아이들이 만들어 가는 그들의 교회 이야기에 대해 대화하고 함께 배웁니다.
아시안 중에는 저희 가정과 친구 가정, 이렇게 두 가정이 이번 1기에 함께 하네요.
저는 제가 알고 믿고 따르는 하나님이 참 좋은데, 제 이야기와 마음이 우리 아이들에게도 전해져, 아이들도 예쁜 신앙 이야기를 써갈 수 있으면 좋겠습니다. 그리고 무엇보다 말이 아닌 좋은 삶의 모습을 아이들에게 보이며 살아갈 수 있도록 기도해 주세요.